10월24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미국 2위 통신업체 AT&T가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타임워너와의 인수협상을 타결했다. 이로써 유통과 콘텐츠를 모두 갖춘 통신·미디어 공룡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2.팜스프링스 지역 10번 프리웨이에서 어제새벽 44명을 태운 관광버스 한 대가 반트럭 트레일러의 뒤를 들이받아 13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31명이 부상을 당하는 참사가 일어났다. 사망자 가운데는 버스 운전사가 포함됐다.
3.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가 오는 27일 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과처음으로 함께 모습을 드러낸다. 첫 공동 지원유세 출격이다.
4.전 세계적으로 ‘K-팝’과 한식을 뜻하는 ‘K-푸드’ 열풍이 확산되면서 먹는방송 일명‘먹방’이라는 한국말 단어까지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공통어로 자리 잡고 있다.CNN은 인터넷판을 통해 ‘먹방’을 소개하면서 카메라를 켜놓고 과하게 많은 양의 음식을 마음껏 먹는 방식으로 2014년 한국에서 시작된 뒤 전 세계로 퍼졌다고 설명했다.
5.마늘이 난소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일본 구마모토 대학 의과대학원 세포병리학과 연구팀은 시험관 실험에서 마늘에 들어있는 성분인 오니오닌A가 난소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피성 난소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