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21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21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이볼라에 감염된 미국인 남성의사 한명이 격리치료 후 완치판정을 받고 조지아주 애틀랜타 에모리 대학병원을 퇴원했습니다. 이 환자는 지난 6주 동안 격리치료를 받고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세계보건기구, WHO가 이르면 내년 1월초부터 서아프리카에서 이볼라 백신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를위해 미국과 독일, 스위스 등에서 이볼라 백신 테스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WHO는 밝혔습니다.

3.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이볼라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들을 위한 강화된 안전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보호 장비 취급을 위한 특수훈련을 반복적으로 받은 뒤 취급능력을 검증받아야 합니다.

4.한국정부의 이볼라 피해국에 대한 보건인력 파견방침에 대한 찬반논란이 여전히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인도적 차원에서 꼭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에, 현실적으로 감염될 위험성이 높은데 비해 전문성이 부족한 상태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5.인디애나주 여성 7명 연쇄살인사건에 이어 버지니아주에서도 여대생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전국적인 충격과 함께 연쇄살인사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6.전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 지난 2000년대초 생산된 차량들의 에어백에 결함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일본 다카타사의 에어백을 장착한 470만여대 차량이 경고 대상입니다.

7.캘리포니아주의 흡연인구가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흡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이 연간 18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8.BBCN 뱅크가 올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140만 달러, 주당 27 센트의 순익을 올렸습니다.

9.윌셔은행도 1,500만달러, 주당 19센트의 순이익을 기록한 올 3분기 실적을 발표했 습니다.

10.홍콩 민주화시위대가 정부와 첫 공식대화를 가졌습니다. 양측은 견해 차이를 좁히지 못했지만, 홍콩 정부는 여론을 중앙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밝혀 추가대화 가능성도 열어뒀습니다.

11.프로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캔사스시티 로열즈의 월드시리즈 1차전이 오늘 열립니다. 오늘 경기는이곳시간 오후 5시부터 Fox TV가 중계방송합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