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1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1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미국에서 두 번째로 이볼라에 감염된 환자가 보고됐습니다. 이볼라로 숨진 토마스 에릭 던컨을 치료하던 의료진중 한 명인 것으로 드러나 이볼라 확산에 대한 공포가 더 욱 커지고 있습니다.

2.이볼라 바이러스 확산공포가 커지면서 치료법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볼라 생존자 피를 수혈 받는 전통적인 이볼라 치료법이 결정적 퇴치법으로 급부상 하고 있습니다.

3.남북 군사회담이 7년만에 열렸습니다. 서해 NLL침범과 대북전단지 살포 문제에 대해 논의했지만 합의 없이 다음 일정도 잡지 못한 채 남북군사회담은 끝났습니다.

4 한국정부는 오는 30일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 에서 2차고위급 접촉 개최를 북한에 제의했다. 아직 북한의 답변이 없어 어떻게 반응할지 주목됩니다.

5.남북 군사회담과 2차고위급 접촉 등에 대해 한국 통일부와 국방부 등이 언론 브리핑 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는등 비밀주의로 일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박근혜정부의 대북정책 투명성에 대한 문제 제기와 더불어 지나치게 대북 저자세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6.캘리포니아주의 심각한 가뭄에 대비하기 위해 에릭 가세티 남가주 LA 시장이 물 사용량을 줄이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오는 2017년까지 지하수 활용을 현대화해서 물 사용량을 지금보다 20% 더 줄이는 것이 핵심내용입니다.

7.한국 헌법재판소가 선천적 복수 국적자에게 제약을 가하는 국적법에 대한 헌법소원을 심판에 회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원재판부가 본안 심리를 통해 위헌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8.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수준인 연 2%로 인하했습니다. 하지만 가계부채만 늘리고 투자는 제자리를 맴돌 것이라는 회의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9.홍콩 민주화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했습니다. 경찰 수 백명이 바리케이드를 철거하기 위해 투입됐고 이 과정에서 시위대 수십명이 체포됐습니다.

10.프로야구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쉽 시리즈 3차전에서 캔사스시티 로열즈가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2대1로 이겼습니다. 캔사스시티는 월드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놓 게 됐습니다.

11.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인트루이스 카디날스를 5대4로 이겼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리즈 들어서2승1패로 다시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