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월31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월31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테러 위험이 있는 이라크 등 7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 및 비자발급을 한시 중단시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이 전국적 반발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이민자 보호에 나선 시민단체에 후원금과 회원 가입이 폭증하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격 단행한 7개국 출신들의 미국입국 금지와 난민 수용 중단 조치로 테러공격 을 당할 위험이 더 높아지고 있다고 미 언론들과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다.미국서 붙잡힌 테러용의자들의 85%나 미국시민권자로 자생테러이고 IS가 이번 금지조치를 악용해 자생 테러를 부추킬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3.2017년도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 신청 마감일이 2월4일로 연장됐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측은 2017년도 건강보험 신규 가입 마감일을 당초 1월31일에서 2월4일로 연장했다고 밝혔다. 단, 연장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31일까지 건강보험 가입을 위한 절차를 일단 시작한 신청자로 제한을 뒀다.

4.미국 보이스카우트 연맹이 창설 107년 만에 ‘성전환 소년’의 회원 가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미국 보이스카우트 연맹은 현지 시각 30일 공식 성명을 내고 ‘소년으로 정체성이 확인된 유·청소년’에게 입회 자격을 부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