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월22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월22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한국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전에서 승리했다. 한국은 이곳 시간 오늘 새벽 끝난 8강 경기에서 손흥민의 연장전 2골에 힘입어 우즈베키스탄을 2대0으로 꺾고4강에 진출했다.

2.본국 대법원이 구속 기소된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에게 내란선동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다. 이에 따라 이석기 전의원에 대한 징역 9년 원심도 확정됐다.

3.대법원은 내란음모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로 판단했다. RO등의 행태에 의심은 가지만 내란을 음모했다는 구체적인 증거가 없다는 것을 무죄 취지의 근거로 들었다.

4.대법원의 이번 판결은 지난해 연말 헌법재판소의 RO에 대한 판단과 차이를 보였다. 검찰의 RO에 대한 내란음모수사에도 사실상 제동이 걸릴 수 밖에 없게됐다.

6.캘리포니아주에서 홍역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주 전체에 비상이 걸렸다. 보건당국은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너무 어린 유아가 사람들이 많은 장소를 가지 않을 것을 권고했다.

7.재외국민들에 대한 한국 주민등록증 발급이 어제부터 시작됐다. 재외국민의 한국 금융거래와 행정업무 처리 불편이 어느 정도 해소될 전망이다.

8.연방수사국 FBI가 마이클 브라운 사망사건과 관련해 총격을 가한 대런 윌슨 전 경찰관에 대해 시민평등권 침해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밝혔다. 연방법무부는 윌슨 전경 찰관을 기소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9.유럽중앙은행이 오늘 전면적 양적완화 실시를 발표했다. 내년 9월까지 매월 국채매입 등을 통해 600억 유로씩 유동성을 공급하는 내용이다.

10.일본인 2명을 인질로 잡고있는 무장세력 이슬람국가 IS 가 예정대로 인질을 살해할 것임을 경고했다. IS는 일본 정부에게 자신들의 요구에 응할 것을 마지막으로 요구 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