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모 장학금 수여식
한사모(산라몬 한국어 사랑모임, 회장 방민영)는 2015년 12월 14일 (월) 북가주 산라몬 도허티 벨리 고등학교 포퍼밍 아트 센터에서 장학금 수여식 및 사물놀이 쇼케이스 KOREAN, MOTION EMOTION 행사를 가졌다.
북가주 한인 2세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사물놀이팀의 길놀이로 시작된 행사에서 윤단비, 도현경 연주자의 대금, 거문고 연주를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사물놀이팀과 새롭게 결성된 장구팀의 공연에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4년째를 맞은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콘트라코스타 카운티 슈퍼바이저인 캔디스 앤더슨의 수여로 7명(줄리 채, 곽대훈, 다니엘 리, 에이미 정, 제이콥 김, 허정우) 의 지역사회와 한국어 문화 확장에 기여한 학생들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이 날 우성아메리카 이민성 대표, 임수성 아시아나 항공, 우메켄 제니 김, 강순홍 비젼USA, 한창수 스타라이트, 섬기는교회 이재석목사, 심형구 한사모 전회장, 구호순 장학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학생에게 300불의 장학금은 이 날 행사를 통해서 전달되어진 샌프란시스코 한국 영사관 최철순 교육원장님의 2000불 도네이션과 그 외의 여러 성원들이 모여서 한사모 기금으로 만들어져 이루어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 더 나아가 한인 2세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방민영 한사모 회장은 강조했다.
마지막 순서로 도허티 벨리 고등학교 한국어반 학생들의 아리랑 합창은 보는 이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