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한미 봉사회 유아 및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개최

한미 봉사회 유아 및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개최

실리콘밸리 한미봉사회(관장:유니스 전)는 지난 8월 26일(수)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유아 및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신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학부모 세미나는 조기아동발달학 교수인 이문희 박사가 진행하였으며, 아이들이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었던 개성과 성향을 존중해 주고 지속적인 대화 및 관심을 통해 아이들의 잠재력을 발굴하도록 부모가 노력해야 한다며 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이문희 박사는 학부모들의 미국에서의 자녀 양육에 따른 부담과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한 목적으로 학부모 후원 모임이 생기면 지속적으로 와서 필요한 도움을 주겠다고 뜻을 밝혀 서로 정보를 나누고 지지해 주기 위한 학부모 후원 모임 구성을 위한 사전 설문 조사를 세미나 후 실시하였다. 봉사회는 기존 청소년 프로그램과 유아 프로그램의 학부모들에게 설문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 커뮤니티에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후원 모임을 만들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너무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런 세미나 혹은 모임이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현재 봉사회의 유아 코압 프로그램은 만 2세 반에서 5세 아동을 상대로 가주 교육청의 유아학습기초(Preschool Learning Foundations)을 바탕으로 취학전에 필요한 학습을 배우도록 가르치고 있으며 한국어로 가르치는 노래와 율동, 동화를 통해 한국 문화를 함양하고 한인 정체성의 형성에도 도움을 주도록 하루 3시간씩 매일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은 매달 두번 정기적인 모임, 리더쉽 강의, 초청 강사 강의, 문화 행사 봉사활동 참여 등을 통해 차세대 리더 양성에 목표를 두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 후원모임이나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은 한미봉사회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408)920-9733.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