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트럼프, ‘3.2% GDP’에 “전망치 크게 웃돌아…미국을 위대하게

트럼프, ‘3.2% GDP’에 “전망치 크게 웃돌아…미국을 위대하게

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  3%대를 기록한 미국의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에 대해 “예상이나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것”이라며 환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방금 (통계가) 나왔다. 1분기 실질 GDP가 연율로 3.2% 성장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중요한 것은 인플레이션이 매우 낮다는 것”이라면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라고 밝혔다.

미국의 GDP 성장률은 지난해 2분기 4%대로 정점을 찍고 3분기 3.4%에 이어 4분기 2.2%로 하락했다가 1분기에 다시 3%대를 회복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도 이날 미 CNBC 방송에 출연해 “압도적인(blowout) 수치”라면서 “현재 경제는 모멘텀을 잃는 것이 아닌, 모멘텀을 얻어가는 호경기 사이클에 있다”고 평가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인플레이션은 계속 낮아지고 있다”면서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을 비롯해 연준 내부 인사들에 따르더라도, 그것(낮은 인플레이션)은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를 위한 문을 열 수 있다”며 사실상 기준금리 인하 필요성을 거듭 제기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