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최우수 병원에서 양질의 의료 혜택 누려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최우수 병원에서 양질의 의료 혜택 누려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최우수 병원에서 양질의 의료 혜택 누려
2014년 1월1일, 건강보험개혁법 시행 이후 획기적 변화
UCSF에서 병원 이용현황 발표한 민주당 낸시 펠로시 원내대표, 건강보험개혁법(ACA) 도입 이후 가입자 의료복지 보장 혜택 강조해

샌프란시스코-19일 민주당 리더인 낸시 펠로시 하원 원내대표는UC샌프란시스코(UCSF)를 방문해 2014년 1월 건강보험개혁법(ACA) 시행 이후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당 펠로시 원내대표는 최근 병원 이용자 통계 보고서를 인용해건강보험 가입자들이 양질의 의료복지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펠로시 원내대표는 ACA 시행 이후 캘리포니아 주민 수십만명이 건강보험에가입한 사실을 반겼다. 실제 2014년 1월부터 커버드 캘리포니아 상품거래소 건강보험에 가입한 가주민 130만 명은 ‘뇌수술, 심장이식, 각종 암, 정신장애(트라우마)’ 등 다양한 질병을 치료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낸시 펠로시 원내대표는“가장 최신정보를 담은이번 보고서는 건강보험개혁법(ACA)이 소수가 아닌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켜준다는 점을 알게 해준다”며 “특히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큰 성과를 이뤘다. 역사적인 ACA 법안 덕분에 현재 가주민 약 130만 명이 커버드 캘리포니아 상품거래소를 통해 정부 재정보조가 가능한 건강보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같은 통계는 가주민들이 건강보험으로 양질의 의료복지를 보장받고 있음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가 이날 공개한 보고서 ‘건강보험의 약속-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들 의료 혜택을 누리다’(Delivering on the Promise of Care: Early Indicators That Covered California Enrollees Are Getting Needed Care)에 따르면 가주 전역 111개 중대형 전문병원이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에게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111개 병원을 찾은 내원환자 약 40%는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보고서는 병원 통계 외에도 독립적인 조사를 통해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가 평소 건강관리를 차원에서 진료를희망할 때 주치의 방문도 쉽고 빠르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피터 리 대표는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들은 뼈가 부러졌을 때, 암치료가 필요할 때, 예정된 수술을 할 때, 생명이 위중할 할 때마다 우리 주에서 가장 우수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며 “UCSF 메디칼 센터 같은 최우수 병원들은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들를 위한 응급진료는 물론 각종 중증질환과 지병까지 치료하도록 적극 나선다”고 강조했다.

UCSF 샘 하우굿 총장(MBBS)도 학교 메디칼 센터가 커버드 캘리포니아 건강보험 가입자들이 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지키도록 가장 먼저 손을 내밀고 있다고 전했다.
하우굿 총장은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전국이 본받을만한 건강보험제도”라며 “펠로시 대표의 리더십 등 건강보험개혁법 시행에 나선 모든 분들의 노력이 이같은 성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그는 “UCSF는 건강보험 가입자들께 암치료 등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주요 병원 이용 현황

• 응급실 이용자 6만5,040건.
•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신생아 5,745명 출산, 473명 신생아집중치료(NICUs) 포함.
• 뼈 골절 및 트라우마 치료 3,741건, 응급실 내 정형외과 골절수술 포함.
• 암환자 1만928건 치료(수술 및 방사선치료 포함), UCSF는 1,218건 담당.
• 무릅 및 엉덩이 관절 이식 692건, UCSF는 75건 담당.
• 가주 내 8개 병원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장기이식 89건(UCSF 33건)
-폐이식 7건, 골수이식 34건, 신장이식 18건, 심장이식 7건, 간 이식 22건,

피터 리 대표는 “건강보험 가입자 개개인들이 건강을 치료하고 아픔을 이겨낸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것은 굉장히 뜻 깊다”면서 “이번 보고서 통계는 가주 전역에서 건강보험이 잘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건강보험은 각 가정의 건강을 지켜주고 나쁜 일이 생길 때 최상의 의료기관에서 치료받도록 해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커버드 캘리포니아 보고서는 2014년 1월1일부터 2015년 6월30일까지 18개월 동안 가주 전역 111개 병원을 찾은 건강보험 가입자 치료 사례를 취합했다.

보고서는 가주 전역에서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를 진료 및 치료하는 병원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병원 목록에는 전국 최고 병원에 선정된 병원도 다수 포함됐다.
주요 병원은 시더스-사이나이 메디칼센터, UCSF 메디칼센터, UCLA메디칼 센터, UC샌디에고 메디칼센터, 라호야 스크립스 메모리얼 병원, 월넛 크릭&콘코드 존 뮤어 메디칼 센터, LA와 샌프란시스코 카이저 퍼머난테 메디칼 센터 등이다. 또한 보고서는 가주 전역에서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에게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커뮤니티 병원도 취합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보고서는 웹사이트(www.CoveredCA.com/news/pdfs/
Delivering_on_the_Promise_of_Care_hospital_data.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6년도 제3차 커버드 캘리포니아 신규가입은 1월31일 마감한다. 피터 리 대표는 “가주 무보험자가 지금 건강보험 가입신청에 나서면 가주 어디서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건강보험 가입 혜택은 확실하다. 건강보험 가입자들은 그들의 생명을 지키고 큰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 희망자는 웹사이트(CoveredCA.com)에서 건강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가입 희망자가 4가지 기본정보를 입력할 경우 정부 재정보조 혜택과 월 보험료 등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후 해당 웹사이트에서 바로 건강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건강보험 가입대행 및 도움이 필요한 이는 웹사이트(CoveredCA.com)에서 “Find Local Help to Enroll”를 클릭하면 거주지 인근 공인상담사와 공인 보험에이전트 정보를 얻어 ‘언어지원 및 무료 가입대행’도 신청할 수 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 제3차 신규가입 접수는 1월 31일 마감한다. 단, 결혼, 임신 및 출산, 이사 등 거주지나 신변에 변화가 생긴 이들은 연중 어느 때나 건강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메디캘(Medi-Cal) 가입도 1년 내내 가입할 수 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About Covered California)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연방 정부의 건강보험개혁법(ACA)을 시행을 위해 주정부 건강보험 상품개발 및 판매를 주관합니다. 캘리포니아 보건복지부와 협력해 개인과 중소규모 업체가 정부 보조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관련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개인이 정부 보조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또한 저소득층에겐 적은 비용이 들어가는 보험이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메디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 가입자들은 커버드 캘리포니아 보험 상품을 비교 선택할 수 있으며 경제사정에 맞게 가장 알맞은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중소규모 사업체 역시 사업 규모와 고용 인원에 따라 연방 정부 세금 크레딧 혜택이 가능한 건강보험을 가입해 종업원에게 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주 정부 내 독립기관입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주민들의 건강보험 상품 개발을 담당합니다. 이사회는 주지사와 의회가 임명한 이사 5명으로 구성됩니다. 커버드 캘리포니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정보는 웹사이트(www.CoveredCA.com)를 참고해 주십시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