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대비 설명회가 어제SF총영사 주관으로 열려.
지진대비요령과SNS를 통한 구호작전 그리고 개인행동요령등에 대한 지진대비설명회가 어제SF총영사 주관으로 산호세 코트라에서 열렸습니다.
이보다 앞서 지난주말에는 SF총영사관 주관으로 각지역 한인사회가 연계하는 지진대비 가상훈련이 본국 재외국민안전과 요원들도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습니다.
어제 설명회에는 동포들과 각지역 한인회장 그리고 단체장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최송무기자가 보도합니다.
SF총영사관은 지난 주말 각지역 한인단체들과 연계해 지진대비가상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한동만 오디오.
지진발생시 한인동포들의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돕기위해 한인사회와 유기적인 대비체계를 갗추기위한것입니다.
한동만 총영사입니다.
어제 설명회에서는 지난주말 지진대비가상훈련 결과와 이에따른 지진대비요령등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동률 오디오.
이동률 영사는 지진이 발생하면 SNS등을 통한 동포들의 안전확인, 물품지원,자원봉사등신속한 구호대책이 마련되야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오.. 인터뷰
이번 SF총영사관 주관 지진대비가장훈련에는 본국의 재외국민안전과요원들도 참석해 위급시 전문적으로 대처할수있는 매뉴얼 제작등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신민준 유어비어..오디오..
재외국민안전과의 신민준 소방경은 일단 지진이 나면SNS등을 통해 유표되는 유언비에 현혹되지말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당황하지 말고 안전하게 대피한후 상황을 지켜보면서 대처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신민준..오디오.
이외에도 이말 지진대비설명회에서는 지진 발생시 개인행동 요령,심폐소생술 시범 교육등도 있었습니다.
산호세 한국무역관 코트라에서 있었던 어제 지진대비 가상훈련에는 각지역 한인회장과
단체장등 동포들 약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SF한미노인회 김관희 회장입니다.
인터뷰.
이기철 오디오..
한편 이번에 본국에서 함께 참석한 이기철 재외동포영사대사는 간담회에서 최근의 남북상황을 전하면서 조국에 대한 신뢰와 지원을 부탁하기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