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박준용 총영사 신년사
존경하는 한인 여러분,
2018년, 희망찬 무술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저와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평온, 대업의 성취를 기원합니다.
작년에는 전 세계가 다사다난 했습니다. 지구촌 곳곳에 정치, 경제적 변화가 많았고 기술적 진전도 경이로웠습니다. 의미심장한 변화는 국제관계에서도, 대한민국과 미국에서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이에 맞추기 위해 우리 모두의 발걸음은 한층 더 빨라져야 했습니다. 그러한 변화는 작년으로 끝나지 않았고 금년에는 더 빨라지고 더 광범위해질 것입니다.
변화는 언제나 도전과 기회의 양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저와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전 직원은 그러한 변화가 여러분에게 발전의 기회가 되도록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고자 합니다. 먼저 여러분의 권익과 편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는 총영사관의 최고 업무 지향점입니다. 둘째, 더불어 참여하는 일을 많이 하겠습니다. 쌍방향의 참여와 협력이 많이 이루어지도록 일을 설계하고자 합니다. 셋째,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을 많이 구하여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일의 효과를 더 높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초지일관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즐거운 마음으로 총영사관에 다가오고, 다가가는 총영사관이 여러분의 환영을 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금년 한 해 동안 여러분과 한인사회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 이를 통해 한인사회가 미국에서 더욱 존경받는 커뮤니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는 곧 대한민국의 발전의 일부가 될 것이고, 나아가 한미 동맹관계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2018년이 여러분 모두에게 특별한 한 해가 되기를 빕니다.
2018년 1월 1일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
박 준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