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한미봉사회 메디칼, 메디케어 건강보험세미나 개최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는 지난 6월 21일(금) 봉사회 본관에서 메디칼, 메디케어 건강보험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는 산타클라라 카운티의 비영리 건강보험기관인 산타클라라 페밀리 헬스플랜에서 커뮤니티 아웃리치 전문가인 조나단 리가 나와서 진행하였다. 이 날 세미나는 메디케어 건강보험 옵션 및, 칼메디커넥트의 추가된 혜택, 약국 및 병원, 의사 네크워크 등에 대해 알리는 시간이 되었다.
조나단 리 강사는 기존 메디칼, 메디케어 건강보험 외에도 메디칼, 메디케어를 통합하여 관리해주는 칼메디커넥트 프로그램은, 병원, 주치의, 약보험을 한 군데에서 케어매니저 담당자가 필요에 맞춰 도와주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각 보험회사에 전화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고 전하였다. 또한 오랫동안 케어가 필요할 경우나 양로원 등에 입원할 경우 등도 필요에 맞춰 도움을 제공해 주며 시력검사 및 안경, 치과치료, 보청기, 헬스장 멤버쉽 혜택 등 다양한 추가 혜택들에 대해 설명해 주었다. 많은 한인 시니어들이 불편을 겪는 교통문제도 건강상의 이유로 병원을 가거나 각종 검사를 할 경우 교통서비스 또한 제공해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약 커버리지 및 의사와 병원 리스트들에 알려주었다.
이날 세미나는 40명 정도 참여하였으며, 참여한 많은 시니어들은 그간 잘 몰랐던 혜택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필요한 자료를 더 보내주길 바라는 요청들도 이어졌다. 봉사회는 향후 산타클라라카운티의 다양한 건강보험 회사 및 혜택들에 대해서도 세미나를 개최하여 시니어들이 각자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