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인회 독도의 날 기념 플래시몹 행사
실리콘밸리 한인회가 9월 10일 쿠퍼티노 타타미에서 독도의 날 기념 플래시몹 행사를 설명하기 위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 신민호 회장과 김환규 부회장, 이은경 부회장 등 한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서 한인회 측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독도 플래쉬몹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지도에 있는 독도 지명 되찾기의 일환인 이 행사는 구글 본사가 있는 실리콘밸리에서 개최함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고 한인회 측은 말했습니다. 그동안 한인회 측은 독도 이름 되찾기 서명 운동 등을 진행했습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 신민호 회장입니다.
(신민호 회장 녹취)
플래쉬 몹은 10월 17일 토요일 샌프란시스코와 10월 24일 산호세 두 지역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각각 두 차례씩에 걸쳐 총 4차례의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10월 17일 1차 플래쉬몹은 샌프란시스코 Pier39에서 할 예정이고 이후 2차 플래쉬몹은 금문교를 지나 소살리토 쪽에 자리하고 있는 Vista Point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인회 측은 산호세 지역 출발자들의 편의를 위해 10월 17일 오후 2시 산타클라라 로렌스 플라자 앞에서 관광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0월 24일 3차 플래쉬몹은 산호세 시청 광장에서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고 마지막 4차 플래쉬몹은 구글 캠퍼스에서 개최하려고 구글 측과 연락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래쉬몹의 춤은 유트브에 들어가셔서 ‘독도 플래쉬몹’이라고 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여러 버전이 있다고 합니다. 참여복장은 자율적으로 해도 무방하나 흰색 티셔츠에 청바지와 운동화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김일현 무용 담당 교사입니다.
(김일현 교사 녹취)
플래쉬몹 참여 신청은 실리콘밸리 한인회 웹사이트 www.svkorean.org나 한인회 408-244-2400으로 문의 전화 주시면 됩니다. 참자가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 1장씩과 커뮤니티 봉사 시간이 주어진다고 한인회 측은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한미라디오 미쉘 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