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춘천시와 업무협약 체결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는 지난 26일 춘천 바이오진흥원에서 경제 교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하여 강원도 춘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양 기관의 협약으로 경제,통상,관광,문화 등 전반적인 분야의 교류를 적극 협력하게 되었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제공으로 상호 성장 발전하며 세계 글로벌 마켓 진출에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김원걸 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Korea 는 삼성과 엘지의 이름으로, K-뷰티, K-Food로 세계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K-팝으로 열광하고 있는 이때에 춘천시의 기술과 자랑이 미주에 퍼져 나갈수 있도록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가 그 교도부 역할을 해 드릴 것” 이라고 말했다.
이만기 춘천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지역간의 협력이 잘 이루어져 비지네스 네트워킹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도 잘 이루어져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 기회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이만기 춘천 부시장, 김래혁 강원도 국제관계 대사, 강영기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회장, 등 미주 지역 경제사절단 일행과 춘천시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 하였다.
한편 ㈜레인보우바이오테크, 안디바주식회사, ㈜바이오레스베, ㈜타임이엔씨 등 춘천지역 4개 중소기업체와 미주 지역 ‘더 블루피쉬’ 기업의 소개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