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덕•정경식 재단 특별 장학금 전달식
사진설명:지난 2일 사라토가 김진덕•정경식 재단 기념관에서 김정훈 군에게 특별 장학금 전달식후 기념 촬영 모습.(왼쪽부터 부,김현창, 모,최수경,김정훈 군,김순란 이사장,김한일 대표)
김진덕•정경식 재단(대표 김한일,이사장 김순란)은 뉴욕 NYU Langone Medical 대학원에 합격한 김정훈 군에게 지난 8월2일(일)오후6시 사라토가 소재 “재단 기념관에서 특별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날,김한일 대표는 인사말에서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어려운 환경속에 뉴욕 NYU Medical 대학원에 합격한 김정훈 군의 소식을 전해듣고 재단에서 학업에 전념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김순란 이사장은 “선친의 유지에 따라 어렵고 힘든 환경속에서 학업에 열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고 전하고 이번에 김정훈 군에게 특별 장학금 2.000달러를 전달하며 “주류사회에서 특출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장학금을 전달받은 김정훈 군은 앞으로 뉴욕 NYU Medical 대학원에서 General Surgeon 전공을 위해 더욱더 학업에 전념하여 “주류사회에 보답코자 어렵고 힘든 소외된 불우한 이웃의 환자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김 군은 2012년 UC 샌디에고 Bachelor of Science in Human Biology and Psychology 를 졸업했다.
또한,김정훈 군은 모닝뉴스 김현창 국장과 무용가 최수경씨의 자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