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SF 총영사관에 새로 부임한 윤상수 총영사 교민들에게 부임 인사전달

SF 총영사관에 새로 부임한 윤상수 총영사 교민들에게 부임 인사전달

윤상수 총영사

 

금년 11월 제26대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로 부임한 윤상수입니다.  많은 동포분들을 만나 뵙고 직접 부임 인사를 드리려고 하였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되어 우선 지면으로 인사를 드립니다.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관할 지역인 북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유타, 와이오밍 지역은 우리 미주 독립운동의 발상지일 뿐 아니라 실리콘 밸리라는 미래성장의 중심지이며, 교통물류, 학술연구, 군사 등 분야의 중심지이며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동포사회는 금년초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하여 큰 영향을 받게 되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특히 우리 동포사회의 주축중 하나인 소상공인분들의 사업이 위축되거나 중단되었으며, 많은 유학생들은 학업을 중단하고 고국으로 돌아갔고, 한국인 관광객들도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동포단체들도 금년초 계획했던 많은 활동들이 중단되거나 최소화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제약속에서 총영사관은 그동안 코로나 현황과 대응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 이메일, SNS, 카카오톡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동포사회에 전달하고 있으며, 총영사관의 민원서비스도 코로나 기간중 한번도 중단없이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년 여름 콜로라도와 유타에 순회영사를 실시하여 많은 분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금년도 유달리 심했던 산불 등 재난, 사건사고 등에 대응하기 위해 사건사고 담당 영사를 중심으로 정보제공, 교육, 재난구호 지원 등을 통해 동포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임 기간중 동포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한인 1세대뿐 아니라 2, 3세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고 동포단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공공외교 행사를 통해 미국 주류사회에서 한국을 알리고, 한인들의 위상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외교부 경제통상분야에서 오래 근무한 경험을 살려 한국과 이 지역간 협력이 가능한 새로운 분야를 발굴하여 KOTRA 등 유관기관과 함께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동포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이 필요합니다. 총영사관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동포여러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기대하겠습니다.

금년 경자년 한해도 1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병마에 시달리셨고 사업적으로도 어려움이 많으셨을 것인데, 내년도 신축년 흰 소 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희망을 갖고 동포사회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욱 단단하게 발전하는 한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