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9월8일 굿모닝 베이뉴스 해드라인

9월8일 굿모닝 베이뉴스 해드라인

1. 오늘은 한민족 최대명절 추석입니다. 추석을 맞아 북가주  한인사회에서는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2. 한국에서는 추석 당일이 지나면서 귀경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은 연휴를 즐기 기 위한 여행객들도 몰려 고속도로 양방향이 정체되고 있습니다.

 

3.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이 SF 시간 오늘새벽 남미 강호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가졌습니다. 한국은 우루과이에 후반전 한골을 허용해 1대0으로 패했습니다.

 

4. 한국은 비롯 오늘 경기에서 패하기는 했지만 강호 우루과이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고 이동국-손흥민-이청용 쓰리톱 공격진은 위력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기성용을 센터백으로 기용한 수비 쓰리백 전술은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5. 지난6일 강원도 속초육군부대에서 송모 일병이 목을 매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숨진 송일병은 관심병사로 분류돼왔고 부검결과 피부 6~7군데에서 멍자국이 나와 실제로 가혹행위를 당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오는 10일, 급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 격퇴를 위한 전략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상군 투입 가능성을 일축하고 제2의 이라크 전쟁을 일으키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했습니다.

 

7.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 3명의 석방을 놓고 북한과 미국간 협상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대북특사를 파견할 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8.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볼라 바이러스가 서아프리카를 넘어서 확산될 수 있다고 경 고했습니다. 확산을 막는 것이 우선적인 과제지만 장기적이고 어려운 일이 될 것이 라고 말했습니다.

 

9. 우크라이나 정부와 분리주의 반군이 휴전에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양측갈등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동부지역의 특수지위법 채택을 둘러싸고 법을 서로 다르게 해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예상됩니다.

 

10.영국왕실이 왕위계승서열2위 윌리엄 왕세손과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부부의 둘째 아이 임신소식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11.어제 LA다저스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를 7대2로 이겼습니다. 다저스는 애리조 나와의 올시즌 마지막 홈 3연전에서 모두 승리했습니다.

 

12.US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세리나 윌리엄스가 여자단식 3연패를 달성했습니다. 윌리 엄스는 어제 열린 여자단식 결승에서 덴마크의 캐럴라인 보즈니아키를 세트스코어 2 대0으로 물리쳤습니다.

 

13.US 오픈 테니스 남자단식 4강전에서는 세계최강 노박 조코비치와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가 모두 탈락하는 대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열리는 결승전에는 일본의 니 시코리 게이와 크로아티아의 마린 칠리치가 진출해 격돌합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