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Uncategorized / 9월 4일 헤드라인 뉴스

9월 4일 헤드라인 뉴스

1. CAL주 의회가 법정에서 불법체류자를 체포할 수 없도록 하는 법안을 최종 승인했다. 주지사의 서명이 완료되면 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는 재판 중인 불법체류자를 체포할 수 없게 됐다.

2. 트럼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새벽 전화 통화를 갖고 대북 특사단 파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북한의 비핵화 협상에서 긴밀한 협의와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3.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수장으로 한 특사단이 오늘 방북한다. 과연 김정은과의 면담이 가능할찌, 남북 정상회담 날짜를 합의할 수 있을지, 미북 협상의 교착 상태를 타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4.     연방 의회가 중간선거를 두달 앞두고 오늘 개회했다. 브렛 캐버노 연방대법관 지명자의 상원 인준과 연방정부 폐쇄여부가 걸린 연방예산안이 이번 회기의 가장 중요한 안건으로 꼽히고 있다.

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 내 친 트럼프 성향 현역 의원들이 비리혐의로 기소되자, 11월 중간선거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게 됐다며 제프 세션스 장관에 대해 신랄한 비난을 퍼부었다.

6.     CAL주에 말라죽은 나무가 1억2천만 그루에 달하며 이것이 대형 산불 확산의 주된 요인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방치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7.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방북이 무산됐다. 북한 정권수립 70주년을 맞아 준비 중인 9·9절 기념식에 서열 3위인 리잔수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이 참석한다.

8.  열대성 태풍 고든이 남부 플로리다를 지나며 막대한 피해를 준데 이어 점차 세력이 강화되며 허리케인으로 발달하면서 북상해 오늘 밤 미시시피 주에 도착 예정이어서 비상이 걸렸다.

9.  24년만의 초강력 태풍 ‘제비’가 일본 서부 지역에 상륙하면서 최소 6명이 숨지고 160명 이상이 다쳤으며, 엄청난 폭우로 오사카 칸사이 국제공항도 폐쇄되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10.  “LOVE YOURSELF 結 ‘Answer’”라는 앨범으로 두번째 빌보드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내일부터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시작되는 월드투어를 위해 어제 LA에 도착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