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8월31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8월31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공화당 대선 경선 주자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가 불법 체류자를 페덱스 화물처럼 추적해 불법이민을 줄이겠다고 말해 파문이 커지고 있다. 최근 지지율 바닥권 탈출을 위해 트럼프 따라하기라는 지적도 나왔다.

2.민주당 대선 경선 주자간 지지율 격차가 좁혀지고 있다. 아이오와주 여론조사에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지지율 격차는 7%포인트로 줄었다.

3.한국 박근혜 대통령이 이곳 시간 내일 저녁 시진핑 국가주적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 전승절 70주년 열별식 참석을 겸해 7번째로 열리는 한중 정상회담에선 북핵 문제 등 한반도 평화안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게 될 것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4.북한을 대표해 중국 열병식에 참석하는 최룡해 노동당 비서는 이번 중국 방문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개별 면담을 할 가능성이 크지않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5.연방정부가 사이버 해킹과 연관된 중국 단체들을 대상으로 경제제재를 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진핑주석의 미국 방문에 맞춰 경고 메시지를 보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6.태국 경찰이 방콕 에라왓 사원 테러와 관련 새로운 용의자 2명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여전히 범행동기에 대해선 조사중이라고 덧붙였다.

7.유럽연합이 증가하는 난민 위기를 논의하기 위해 다음달 14일 긴급 각료회의를 개최한다. 송환정책, 국제협력, 인신매매 방지를 위한 조사·대책마련 등이 집중 논의될 계획이다.

8. 한국에서 지난 1960년대와 1970년대를 풍미했던 원로 코미디언 남성남씨가 오늘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4세이다.

9. 오늘부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LA다저스가 홈 3연전을 갖는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