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8월21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8월21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 북한은 전면전도 불사하겠다며 한층 강경한 입장을 내놓았다. 북한은 중국을 겨냥해서는 지금에 와서 그 어떤 자제 타령도 더는 정세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2.이곳시간 오늘 새벽 북한 김정은이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비상확대회의를 긴급 소집해 준 전시상태를 선포했다. 북한 전방부대는 군사행동 준비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3.북한군이 최전방 지역에서 포격 도발을 감행하고 추가 도발도 예고함에 따라 한국 군은 최고 수준의 경계태세를 발령했다.

4.한국군은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해 강력한 대응 의지를 나타냈다. 한민구 국방장관은 대국 민 담화를 발표하고 북한 도발의 악순환을 끊겠다고 밝혔다.

6.한반도의 군사적 대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한인들의 한국여행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 있다. 국적 항공사들은 한국 여행을 취소하거나 변경하는 한인들이 없다고 밝혔다.

7.북한의 48시간 최후통첩에도 불구하고 대북확성기 방송은 그대로 계속되고 있다. 이에따 라 이곳 시간 내일 새벽1시, 북한에 의한 추가 도발이 예상된다.

8.한국과 미국은 북한군의 서부전선 포격도발사건에 대응해 연합작전체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따라 한미 공동 국지도발계획이 가동 중이다.

9.남북간 군사적 긴장 고조로 코스피지수 1,900선이 무너지는 등 한국금융시장이 크게 흔들 렸다. 달러에 대한 원화 환율도 3년 11개월만에 가장 높은 1,195원에 마감됐다.

10. 미국은 한반도 긴장고조 상황에 우려를 표시하고 북한에 도발적인 언행을 자제하라고 촉구했다. 미 국방부는 미국의 한국 방어와 안보 공약은 확고하다고 강조했다.

11. 중국이 현 상황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고 있다며 건설적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이 북한에 메세지를 전달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2.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는 북한에 대화를 제의하는 전화통지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군은 아직 전화통지문에 답신하지 않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