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8월7일 토요일 헤드라인 뉴스

8월7일 토요일 헤드라인 뉴스

1

1.오늘, 7월 고용지표가 발표됐다. 새로운 일자리는 215,000여개 창출돼 6월 기록과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고, 실업률은 5.3%로 지난달과 같았다.

2.고용지표가 예상치에는 못미쳤지만 꾸준하게 개선되고 임금도 인상된 것으로 나타나 9월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힘을 얻게 됐다.

3.어제 열린 공화당 대선 후보경선 첫 TV토론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거침없는 독설을 이어가 며 가장 돋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4.도널드 트럼프는 경선 불복과 독자출마까지 배제하지 않는다고 말해 공화당 경선 판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됐다.

6.시카고 시의회가 일본의 위안부 강제동원과 인권유린 사실을 규탄했다. 시카고 시의회는 역사적 사실을 알리려는 한인들의 노력에 지지를 보낸다는 내용의 결의안도 채택했다.

7.북한은 일본 제국주의자들이 한반도 표준시를 빼앗았다며 광복 70주년을 맞는 15일부터 표준시를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북한은 한국보다 시간이 30분 늦춰지게 됐다.

8.한국 검찰이 분양대행업체로부터 금품을 챙긴 혐의로 새정치민주연합 박기춘 의원에 대 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여야는 체포동의안을 원칙대로 처리하기로 했다.

9.경영권 갈등을 겪고 있는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전격 일본으로 출국했다. 反 신동빈 세력 집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10.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사건 관련 숨진 임모 과장 발견 당시 의심스러운 정황이 계속 나오고 있다. 석연치 않은 정황이 나오면서 사건 현장이 훼손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1. 프로야구 LA 다저스가 오늘부터 피츠버그 파이레츠와 원정 3연전을 갖는다. 특히 오늘은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 선수가 선발로 출전해 피츠버그 강정호 선수와 대결하게돼 한인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