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7월7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7월7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오클랜드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 신축현장에서 7일 새벽(현지시간) 대형화재가 발생해 주민 수 백 명이 대피했다고 CBS 샌프란시스코 방송이 전했다.

2.UC 계열 대학의 올 가을학기 캘리포니아 거주 학생 입학율이 지난해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UC 계열 대학은 지난 2016 – 2017학년도부터 캘리포니아 거주 학생을 확대 모집하는데 대한 목표치 도달에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3.북한이 그동안 탄도미사일 시험을 하지 않던 평안북도 방현비행장에서 ICBM급 미사일 발사에 성공한 것은 어느 지역에서든 탄도미사일을 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또 이 미사일에 당장 핵탄두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됐다.

4.미국이 ICBM 문턱을 넘어선 북한을 선제 공격할 경우 재래식 반격만으로 첫날 에만 6만명이나 사망하는 대학살을 초래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백악관과 국방부도 이같은 대재앙 우려 때문에 군사공격 옵션을 실제 꺼내들지는 못할 것으로 관측된다.

5.한국과 미국.일본 3국 정상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유엔 안보리와 양자 차원에서 훨씬 강화된 제재와 압박을 가하기로 했다. 특히 미국은 북한과 거래하는 중국의 개인과 기업에 대해 추가 금융제재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