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7월10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7월10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채권단에 제출한 그리스 개혁안에 대해 유로존이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협상타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그리스 의회는 세수증대와 연금개혁 관련 법안을 표결한다.

2. 이민자들의 범죄율이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들보다 훨씬 낮아 절반이하에 그치고 있는 것 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이민자들이 가혹한 처벌을 받고 추방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3. 미국에서 자신을 진보주의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비율이 31%로 집계돼 역대 최다수치를 기록했다. 진보주의자들의 급증은 내년 대통령 선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됐다.

4.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한 도널드 트럼프가 최근 막말 논란에도 불구하고 지지율 급상승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여론조사에서 그동안 1위를 유지해온 젭 부시 전 후 보를 앞지르며 1위로 올라섰다.

5. 연방교육부가 하버드 대학이 신입생 선발에서 소수인종할당제를 악용하고 있다고 아시아 계가 제기한 소송을 기각했다. 아시안계는 기각에 굴하지 않고 계속 문제를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8. 한국 정부의 재외동포를 위한 예산이 줄줄이 삭감되고 있다. 재외동포재단의 내년 예산이 올해보다 11.5% 삭감될 것으로 전망됐다.

9. 박근혜 대통령이 신임 청와대 정무수석에 새누리당 현기환 전 의원을 임명했다. 당청관계 를 정상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10.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국 국회의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과거 총리 담화의 역사인식에서 변함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식민지배와 침략에 대한 사죄를 담화에 담을지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