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7월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7월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미국 정부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와 터키 이스탄불에서 출발하는 항공기에 대해 ‘기내 랩톱 반입금지’ 조치를 해제했다고 5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UAE의 에미리트 항공과 터키 항공은 각각 성명과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2.연방 정부가 북한이 어제 발사한 ‘화성-14형’이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임을 공식 확인했다.연방 정부는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주재로 긴급 외교안보장관회의 열어 북한 미사일 제원과 성능 등에 대해 정밀분석을 하고 이처럼 결론 내렸다.

3.북한이 처음으로 미 본토를 타격하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한데 대해 미국은 휴일 긴급 대책까지 열어 신중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렉스 틸러슨 국무부 장관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성공 선언에 대해 미국은 더욱 강력한 조치로 북한의 ICBM시험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틸러슨 장관은 미국은 북한의 핵무장을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4.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반이민정책 추진을 위해 연방이민단속국 ICE와 연방세관국경보호국의 대규모 인력확충을 지시했다. 갑자기 채용 인원을 늘리면서 미적격자가 ICE 요원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