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7월13일 월요일 헤드라인뉴스

7월13일 월요일 헤드라인뉴스

1PQOLRBRM

1. 유로존 정상회의가 진통끝에 그리스에 대한 3차구제금융지원에 합의했다. 그리스의 유로 존 탈퇴 우려는 사라졌다.

2. 그리스는 국제채권단 요구보다 더욱 혹독한 긴축안을 제안했다. 그리스 국민들은 이러한 정부의 입장 변화에 크게 당황하며 거세게 반대하는 분위기다.

3. 취업이민 3순위 영주권 문호가8월부터 사실상 오픈됐다. 영주권 취득에 2년이 걸리고 워크퍼밋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4. 한국 박근혜대통령이 광복70주년을 앞두고 사면논의를 공식화했다. 경제계서는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이 사면대상으로 꼽혔다.

5. 북한이 한국해경에 의해 구조된 북한선원 5명 전원을 인계할 것을 요구하며 이곳시간 오늘 저녁 7시 판문점에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 정부는 북송을 원하는 선원 2명만 송 환한다는 계획이다.

6. 멕시코 마약왕 호아킨 구스만이 멕시코 연방교도소를 탈옥한 것에 대해 미국 사법 당국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미국의 신병인도요구가 거세질 전망이다.

7. 어제끝난 윔블던 테니스 대회 남자단식결승에서 노박 조코비치가 로저 페더러를 세트 스 코어 3:1로 이겨 2년연속 우승했다. 하루전 끝난 여자단식에서는 세레나 윌리엄스가 통산 6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캘린더 그랜드슬램’을 눈앞에 두게됐다.

8. 프로야구 LA다저스가 어제 밀워키 브루워스에 4:3 역전승을 거두며 올스타 휴식기전 마지 막 경기를 마쳤다. 다저스의 클레이튼 커쇼는 막판 극적으로 올스타전 참가가 결정됐고 쟉 피더슨은 올스타전 주전 외야수로 출장이 확정됐다.

9. 한국 전인지가 US 여자오픈 골프대회에서 역전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21살 전인지는 어제 4라운드 경기에서 양희영을 마지막 홀에서 극적으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