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6월 27일 헤드라인 뉴스

6월 27일 헤드라인 뉴스

1. 우리 축구 대표팀이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피파랭킹 1위 독일을 2 대 0으로 완파하고 값진 승점 3점을 획득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0 대 0으로 팽팽히 맞선 후반 추가 시간 문전 혼전 상황에서 김영권이 독일 골문을 갈라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주심이 오프사이드를 선언했지만, 비디오판독 끝에 김영권의 골이 인정됐습니다.  이어 상대 골키퍼 노이어가 골문을 비운 사이 손흥민이 추가골까지 터뜨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이로써 우리 대표팀은 1승 2패, F조 3위로 이번 월드컵 모든 일정을 마쳤습니다.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세계 최강 독일을 무너뜨리며 이번 대회 최대 이변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한미 군사훈련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지만 한반도 탄도미사일 방어 역량의 강화는 지속할 것이라고 미국의 미사일방어청장이 밝혔다.

3.     부모와 떨어진 불법 이민자 어린이들을 한 달 내로 가족과 만나게 하라는 연방법원의 명령이 나왔다. 또한 법원은 더이상 불법 이민자 부모와 아동을 격리해서는 안 된다고 결정했다.

4.     드리머 180만명에게 시민권을 허용하는 대신 추첨영주권과 가족이민 3~4순위를 폐지하고 국경장벽 건설 250억달러를 배정하는 공화당의 이민개혁법안이 오늘 표결에 부쳐지지만, 통과 가능성은 높지 않다.

5.     지난 대선 당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저격수’로 활약했던 밋 롬니가 이번엔 트럼프의 지지를 받으며 공화당 유타주 상원의원 후보직을 따내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출마할 수 있게 됐다.

6.     지난 23일 향년 92세로 별세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영결식이 오늘 가족장으로 엄수된 후 충남 부여 가족묘원에 있는 부인 고 박영옥 여사 옆에 안장됐다.

7.  한편 안철수 전 대표가 실패를 하더라도 초심을 생각해보고 계속하려는 용기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선거 참패로 인한 정계 은퇴를 거부하고, 정치를 계속하겠다는 의사를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8.  수백억대 상속세 탈루와 비자금 조성 의혹을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한진그룹 일가는 올해에만 네 명째 시정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