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5월31일 헤드라인

5월31일 헤드라인

1.(아름다운 경치를 보기 위해 많은 나라에서 관광객들로 북적이던 다뉴브강은 슬픔으로 뒤덮였다. 유람선 침몰 사고의 실종자 수색 구조 작업이 이틀째 계속되고 있지만 좋지 않은 날씨와 불어난 강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2.한 편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로 사망한 한국인 7명의 신원을 모두 확인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3.한국인 26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헝가리 유람선 추돌사고가 대형 크루즈선 선장의 과실에서 비롯됐다고 헝가리 경찰이 밝히고 선장을  체포했다고 전했다.)

4.(트럼프  대통령이 중미 이민자들의 망명을 막기 위한 전면적인 규제 방안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이런 가운데 트럼트  대통령이 이번엔  멕시코를 향해 관세의 칼을 꺼내 들었다.미국으로 유입되는 이민자들을 막지 않으면 멕시코 상품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거다..)

6.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능력 점수화 영주권제 의 도입이 어려워 보인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백인위주 미국으로 만드려는 의도라고 공개일축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7미국과 중국이 6월부터 양국 제품에 본격적인 보복 관세를 부과하면서 무역 전쟁의 승자 자리를 놓고 대격돌한다.

8.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부의장이리처드 클라리다 부의장이 성장전망 악화를 전제로 금리 인하 가능성을 언급했다

9.트럼프  대통령이 공군사관학교 졸업식 축사를 통해 미 행정부국방정책의 핵심 화두인 ‘힘을 통한 평화’를 다시 한번 전면에 내세웠다.

10.미국내에서 진통마취제나 마약 등 약물을 지나치게 오용하거나 남용했다가 목숨을 잃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적색경고령이 내려졌다

11.SF재팬타운 등 한인 밀집지역에서 노년층 보행자들이 사고를 당하는 경우 많아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2.물류업체 페덱스가 내년 1월부터  주 7일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가주의 ‘렌트비 인상 상한선 규제 법안’이 주하원을 통과해 주상원에 송부됐다. 그러나 원안보다 세입자에게 더 불리한 방향으로 내용이 대폭 수정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예상된다. )

13.문재인 대통령이 북한과의 대화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소식은 없는 상황이다. 북한 외교라인이 전면 교체됐기 때문이란 관측 속에 대규모 숙청설까지 들려오는 가운데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14.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보다 낫다는 발언을 해 또다시 막말 파문이 일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