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5월24일 헤드라인

5월24일 헤드라인

1.초기 이민자들이 웰페어 등 정부복지를 이용하면 가족 또는 취업이민 스폰서들이 이용 금액 만큼 물어야 하는 법이 시행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1996년 불법이민자 책임법과 웰페어 개혁법상에 있는 규정을 이행하도록 지시하는 메모에 서명해 9월부터 단속과 징수에 착수토록 했다.

2.트럼프 행정부가 랩탑, 셀폰, 그리고 셀폰 탑재 앱 등 불법체류 이민자들이 사용하는 IT 기기를 추적해 단속 대상 이민자들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최첨단 방식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은퇴저축 401(K)와  IRA에서 70세 반으로 되어 있는 저축 나이제한이 폐지되고 사용시작 연령은 72세로 올라가는 법률이 연방하원에서 압도적 지지로 통과돼 상원의 최종 가결도 임박해지고 있다

4.서류미비 이민자들에게 시민권 취득의 길을 열어주는 ‘드림액트’와 ‘아메리칸 프로미스액트’가 연방하원 법사위원회에서 통과됐다. 

5.트럼프 대통령이 농가에 총 160억달러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역전쟁에 따른 중국의 농산물 보복관세로 타격을 받은 농민들의 민심 이반을 막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6.미국의 대중국 전선이 경제에서 안보분야로까지 확대되는 모습이다 반화웨이 캠페인 동참 요구에 이어 이번엔 남중국해 분쟁 문제에 대해 한국 정부에 지지를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7.트럼프 대통령이 나흘간 일본을 국빈 방문하기 위해 오늘 출국했다 무역 개방을 압박하는 트럼프 대통령과 이를 막아내려는 아베 총리 사이에 신경전이 예상된다.

8.패트릭 섀너핸 국방장관 대행은 이란의 위협에 맞서기 위한 차원에서 중동에 병력을 추가로 파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9.무역전쟁이 이제 환율전쟁으로 확산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 상무부가 자국의 통화가치를 떨어뜨리는 국가에 상계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10.경기 호전과 낮은 실업률 덕분에 미국 국민의 경제적 삶의 만족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미국인의 40%가량은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긴급자금 400달러가 수중에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11.SF는 전국에서 집값이 가장 비싸고 물가도 살인적이지만 근로자들이 받는 급여 역시 전 세계에서 최고로 나타났다.

12.현직 외교관이 한미정상 간의 통화 내용을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에게 유출한 것을 두고 여당의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라면서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13.미국 전자담배 시장 1위 제품이 오늘부터  한국내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했다.
청소년 흡연 증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는 청소년 대상 담배 판매와 광고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다

14.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와 관련해 영국 집권당인 보수당 내부로부터 사퇴압력을 받아온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결국 총리직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