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9일은세계간염검사의날: B형간염검사를받으십시오
오는5월, 미국및전세계의의료전문가와지역사회의옹호자들은세계간염검사의날을알리기위해힘을모으고, 2백만명에달하는미국인에게영향을미치고있는만성 B형간염에대한인식을높일것입니다.
누구나B형간염에걸릴수있으나, 전세계개인감염자수의 4분의 3에육박하는아시아인이가장높은부담을안고있습니다. 이곳미국에서도백만명이상의아시아계미국인이B형간염을보유하고있으며, 이는미국전체감염자의절반에해당하는수치입니다.
그러나B형간염은정확히무엇이며, 왜우리사회에위협이되는것일까요?
B형간염은혈액및기타체액을통해전이되는바이러스가원인입니다. B형간염은관리할수있고예방할수있습니다. 하지만치료없이방치하는경우B형간염의합병증으로생명에위협을받을수있습니다.
중국, 한국,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인도, 필리핀에서온 1세대아시아계미국인의경우, 해당국가에서 B형간염에대한유아예방접종비율이낮아특히위험이높습니다. 사실, B형간염보균자인아시아계미국인은대부분출산중에어머니에게감염됩니다. 안타깝게도이때문에,아시아계미국인의경우한가정에여러명의B형간염보균자가있는경우도흔합니다.
아시아계커뮤니티의높은감염률에도불구하고, 만성B형간염보균자인아시아계미국인세명중두명은감염사실을모르고있습니다. 이는B형간염에걸려도눈에띄는증상이없을수도있기때문입니다. 만성B형간염은시간이지남에따라서서히간을손상시켜심각한간질환의위험을증가시킵니다.
아시아계이민자는향후 40년간가장큰이민인구가될것으로예상되므로, 소위 “조용한” 질병이라고불리는이질병의심각성에대해더많은관심이필요합니다. 좋은소식은,빠르고간단한혈액검사로B형간염을쉽게발견할수있다는것입니다.우리모두주치의에게간염검사에대해문의해야하며, 특히아시아계라면더욱그렇습니다.
B형간염검사가음성인경우미전역에서널리사용되고있는안전하고효과적인백신으로B형간염을예방할수있습니다. B형간염결과가양성인경우담당의와상담하여적합한치료를받아야합니다. 간의건강상태를정기적으로검진하는것은매우중요하며, 치료를통하여잠재바이러스의수치를낮출수도있고, 일부치료는하루한번알약한개로더심한간손상을줄일수있습니다.
5월19일세계간염검사의날에, 전세계및미국내수백만아시아인여러분과함께B형간염검사를받으시기바랍니다.
만성B형간염에관한자세한정보를얻고 Gilead Sciences가후원하는다큐멘터리영화BE ABOUT IT(행동으로실천하세요)에대해알아보려면 hepBsmart.com을방문하십시오. 이영화는두아시아계미국인인 Alan과 AJ가만성B형간염에맞서싸우는모습과그들의가족이생명을위협할수있는질병의영향에어떻게대처하는지보여주는삶의연대기입니다. 이영화는B형간염에대해교육하고,영감을전하며,궁극적으로B형간염에대한잘못된인식을불식시키는것을목표로합니다. BE ABOUT IT(행동으로실천하세요)에는중국어, 한국어,베트남어및일본어자막및커뮤니티스크리닝키트가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