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4월3일 헤드라인

4월3일 헤드라인

4·3 보궐선거 창원성산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단일 후보인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막바지 극적 역전에 성공했다.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 케어의 폐지와 대체를 내년 대선이후에나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오바마 케어 부터 폐지시키려고 시도하려던 입장을 번복하고 내년 선거이후로 연기한 것으로 해석된다

2. 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에 대해 미국은 “전진할 준비가 돼 있다”고 국무부가 밝혔다 .다음주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미간 의제 조율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북핵 해법과 관련한 절충점을 찾을 있을 주목된다

3.한반도를 둘러싼 북핵 외교전이 물밑에서 치열하게 전개될 모양새다.중국, 러시아와 더욱 가까워지려는 북한으로선 무엇보다 한미정상회담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울 밖에 없는 상황으로 보인다.

4.한미 연합사는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의 외형 복구가 완료된 데 대해 핵 개발을 본격적으로 재개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으로 분석했다.

5.선천적 복수국적자들인 한인 2세들이 한국의 병역과 미국의 공직진출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면서 한인사회가 들끓는 가운데  국적이탈 기회를 허용하는 법안이 발의돼   시기를 놓친 경우에도 심사를 통한 구제 가능성이 열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중고차 계기판을 고의로 조작하는 마일리지 변경행위로 인한 피해 차량이 전국에서 연간 150만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인들의 피해도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7.전 연방 검사 로리 라이트풋이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 시카고에서 처음으로 커밍아웃한 흑인 여성 시장으로 당선됐다.

8.남가주 한 산부인과 병원이 무단으로 산모들의 분만 장면을 촬영한 사실이 드러나 피해 여성들이 집단으로 소송을 제기했다.

9.CA 주에서 금지하던 다연발 탄창 소지가 연방 법원의 판결로 합법으로 인정됐다.

10.최근 4년간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진도 6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지 않는 소위 ‘지진 가뭄’ 현상이 지속되고 있어 대규모 지진이 조만간 터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11.세계무역기구, WTO가 올해 세계 무역성장률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한 데 이어 국제통화기금, IMF가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내릴 것임을 시사했다.

12.미국에서 소매판매에서 온라인 쇼핑이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이 사상 처음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넘어섰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온라인 매출 증대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13.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에 대한 비준 동의 절차를 앞둔 가운데 주한 미군이 쓰지도 않는 장비 수리비를  한국이 분담하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14.한국 군 당국이 제주 4.3 사건에 대해 71년 만에 유감을 표명하고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한국에선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최종 투표율이 51.2%로 잠정 집계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