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4월28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4월28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종료 가능성을 처음 언급한 것에 대해 우리 정부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미국으로부터 한미FTA 재협상과 관련한 공식요청을 받은 바 없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취지와 배경 등 구체적인 내용을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2.미국 연방정부의 업무가 부분 정지되는 이른바 ‘셧다운’의 위기가 일단 고비를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일주일 짜리’ 초단기 예산이라는 비상수단이 해결사로 등장했습니다.

3.전국의 가뭄 비중이 이번 주에 주간 관측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미국가뭄모니터에 따르면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제외한 미 본토 48개 주의 이번 주 가뭄 비율은 6.1%로 집계됐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지 100일만에 반이민 정책 만으로 불법이민은 물론 합법이민까지 급감 한것으로 나타났다. 국경을 넘는 밀입국자들은 1년전에 비해 70%나 급감했으며 난민 허용은 5분의 1로, 합법 취업이민 첫 단계 승인자도 2~30%씩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5.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한미군 사드 배치 비용을 10억달러로 추산하면서 한국이 부담해야 한다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재협상하거나 종료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