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4월10일 헤드라인

4월10일 헤드라인

1.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을 갖기 위해  오늘 워싱턴 DC에 도착한다. 이른바 ‘노딜’로 끝나버린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 이후 표류하고 있는 북·미 비핵화 대화의 동력을 다시 살릴 수 있을지 서부시간 내일아침  아침 ‘2시간’ 동안의 정상 회담에 달려있다.

2.한 한미회담을 향해   세계의 눈이 모아지는 가운데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대북 외교의 목표는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라는 원칙을 재확인 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 스캔들’ 의혹 관련 뮬러 특검팀의 수사 결과 보고서 편집본을 1주일 내 의회에 제출하겠다고 윌리엄 바 법무장관이 밝혔다

4.트럼프 대통령이 지난해 각계의 비난 여론 등으로 인해 결국 폐기했던 ‘불법 이민자 부모-아동 격리’ 정책을 부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5.미 국방부가 오는 2020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근 10억 달러 규모의 멕시코 국경 장벽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6.응답자 과반수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사회의 인종간 관계를 악화시켰다고 답한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7.전세계에 유행 중인 홍역, 미국내 관광객이 몰리는 뉴욕시에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뉴욕시는 비상사태를 선언하며 즉각 대응에 나섰다.

(연방 당국이 외국에 콜센터를 두고 수십만명의 노인들에게 불필요한 정형외과 교정기 등을 처방하는 수법으로 무려 12억 달러 상당의 불법 이익을 챙겨온 대규모 메디케어 사기단을 적발했다.)

8.캘리포니아지질조사국이 발표한 지진 위험지역에 산마테오카운티와  콘트라코스타카운티 지역이 포함됐다.  규모 5.5이상 지진 발생시 산사태나 지진으로 지반이 물러지는 액상화 위험지역에 올랐다.

9.개솔린 가격이 최근 큰 폭으로 급등하면서  북가주 운전자들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잦은 오류 발생으로 논란이 끊이지 않는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의 유권자 등록 시스템이 시행되기 이전부터 수많은 오류 문제와 해킹 위험에 노출됐음에도 불구하고 DMV 측이 무리하게 시스템 도입을 강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항공기 제작업체 보잉이 최신기종으로 판매한 ‘737 맥스’ 가 실제로는 ‘구시대 유물’이었다고 일간 뉴욕타임스가 분석했다.)

(페이스북이 사망한 친구에게 안부를 묻거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라는 알람이 뜨지 않도록 인공지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10.삼성전자와 엘지의 첫 5G 스마트폰이 이달  한국 출시에 이어 다음 달 미국에 동시 진출한다.

11.아마존의 급성장을 토대로 한 온라인 쇼핑의 확산 때문에 미국 내에서 재래식 상점 수만곳이 곧 폐업 위기에 몰린다는 분석이 나왔다.

12.한국 사회에서 ‘미투’ 운동이 벌어진 지 1년여가 지난 지금, 회식을 포함한 직장 문화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온실가스를 규제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이번 세기 안에 알프스 빙하의 90%가 사라질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