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3월1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1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제99주년 3.1절 기념식이 우리 민족의 수난의 현장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열렸습니다.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를 통해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가해자인 일본 정부가 “끝났다.”라고 말해서는 안 되며 “끝났다”는 말로 덮어지지 않는다고 일본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2.일본 정부가 문재인 대통령이 3.1절 기념사를 통해 일본을 위안부 문제의 가해자로 지칭하며 강도 높게 비판한 것에 대해 “극히 유감이며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3.캘리포니아주의 유권자 등록 방식이 대폭 개선돼 젊은층을 비롯한 잠재적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율 제고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오는 4월부터 캘리포니아주 운전면허증이나 주정부 발급 신분증을 가지고 있는 18세 이상 가주민의 경우 별도의 유권자 등록 신청 양식 없이 자동으로 유권자 등록 시스템으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4.트럼프 백악관내에서 대통령의 딸과 사위, 비서실장, 안보보좌관 등 핵심 참모들 사이에 위험한 파워 게임이 벌어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의 기밀 취급권이 강등됐고 딸 이방카에게 사임압박이 거세지고 있어 존 켈리 비서실장과 허버트 맥매스터 안보보좌관 등의 견제시도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