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4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4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한국과 미국이 연합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동안 북한이 단거리 로켓의 추가 발사나
사이버 공격 같은 도발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군사전문지 IHS제인스가 전망했다.

2.세계보건기구, WHO는 비만 등을 방지하기 위해 설탕 섭취량을 10% 정도 줄일 것을 권고했습니다.

3.네팔에서 한국인이 탑승한 여객기가 착지점을 놓쳐 급강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몇몇 승객들은 가벼운 타박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4.연방 법무부가 지난해 8월 비무장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이 백인 경관의 총을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미주리주 퍼거슨시에서 현지 경찰이 흑인들을 상대로 상시적인 인종차별 행위를 저질러 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언론들이 보도했다.

5.2014년 12월 현재 미국인의 크레딧 카드 부채가 6420억달러로 1년전인 2013년 12월의 6070억달러에 비해 6% 증가했다고 크레딧 평가 회사 에퀴팩스가 밝혔습니다.

6.이슬라믹 스테이트가 미국이 주도하는 공습으로 인해 자금 줄이 막히는 바람에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IS는 아직도 최소한 3만여명의 병력을 갖고 있고 500만명 에서 600만명의 주민을 영향권하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오바마 추방유예 폐기 조항을 삭제한 국토안보부의 예산지출법안이 최종 승인돼 정부폐쇄를 볼모로 잡았던 한달간의 이민 연계투쟁이 일단 막을 내렸다.존 베이너 하원의장이 연계 투쟁을 포기함에 따라 국토안보부 폐쇄는 9월말까지 피할수 있게 됐다

8.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을 비난하며 이란이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 주장했다.

9.국가안보국NSA의 무차별 정보 수집 실태를 폭로한 전 NSA직원 에드워드 스노든이 귀국 의사를 보였다. 스노든의 변호인은 스노든이 합법적이고 공정한 재판을 받는다는 보장이 있다면 미국으로 돌아갈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10.칠레에서 폭발 조짐을 보여온 비야라카 화산이 폭발해 인근 주민 수천명이 대피했다. 칠레 국립재난관리청은 화산에서 가까운 지역에 적색 경계령을 내리고 주민 3천여명을 대피시켰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