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9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중심가인 유니온 스트리트에서 17일 저녁(현지시간) 큰 불이 나 인근 주민과 관광객들이 대피했다고 NBC 등 미국 방송이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했던 FBI의 국장과 부국장을 모두 해고토록 한데 이어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까지 해고하려 한다는 의문을 사고 있다.이에 린지 그래험 상원의원 등 같은 공화당 의원들 마저 뮬러 특검까지 해고한다면 대통령직이 끝장날 수 있다는 강력하게 경고하고 나섰다
현대·기아차 세단 모델에서 에어백 결함으로 모두 4명이 사망해 연방 교통 당국이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AP와 로이터통신이 지난 17일 보도했다. 전국도로교통안전국 NHTS는 “현대·기아차에 대해 에어백 문제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악관이 다카 추방유예정책을 수년간 연장하는 대신 국경장벽 건설 예산을 배정하는 이민안을 제안했지만 연방의회가 시큰둥한 반응을 보여 다음주 채택될지 불투명한 상황이다.
대선이 한창인 러시아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현 대통령의 압도적인 승리가 예상되고 있다. 예상대로 푸틴이 승리해 2024년까지 통치하면 모두 20년을 크렘린 궁에 머물게 돼 30년 이상 권좌를 누린 이오시프 스탈린 옛 소련 공산당 서기장에 이어 러시아 현대사의 두 번째 장기 집권자가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