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13일 헤드라인

3월13일 헤드라인

1.트럼프 행정부가  오는 10월 시작하는 2020 회계연도에 이민단속 요원들만 2천여명이나 대폭 늘리고 거의 모든 부처의 연방공무원들은 줄일 것으로 나타났다.

2.북한이 대북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북한의 불법 선박간 환적이 더욱 정교해지고 그범위와 규모도 확대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북한의 핵ㆍ미사일 프로그램이 여전하고 제재 위반 행위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3.한 편 미 국무부는 유엔 대북제재위원회의 보고서에 대해시의적절하고 공정한 분석이라며 대북제재 유지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4.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의 말이 아닌 행동이 중요하다며, 진전된 비핵화 조치를 촉구했다. 

4.에티오피아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이후 세계 20여 개 나라가 미국 보잉사의 737 맥스8 기종의 운항을 금지하고 있다. 운항이 중단되지 않은 미국에서도 우려가 커지며 해당 기종의 예약 취소가 잇따르고 있다.

5.한 편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 최신 기종의 추락사고 이후 주가가 폭락하며 보잉의 시가총액이 30조 원 증발했다.

6.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오늘 사형의 집행을 모라토리엄, 유예한다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LA타임스와 뉴욕타임스 등은 보도했다.

7.드리머 210만명과 이재민 40만명 등 250만명에게 영주권, 시민권까지 허용하려는 ‘드림과 약속법안’이 민주당 하원에서 본격 추진되기 시작해 성사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8.개정세법의 여파로 세금 환급이 줄면서 납세자의 부담이 높아졌지만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전반적인 세금 부담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청소년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전자담배(e-cigarette)에 사용료를 부과하자는 내용의 예산안이 제출됐다

10.일부 대형 보험사들이 각종 보혐료 산정을 위해 가입자들의 소셜미디어(SNS)까지 분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 전기차 구입자에게 제공되는 연방정부의 세금공제 혜택이 사라질 전망이다

 12.지난해 미국인의 개인 부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개인 신용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신용카드 빚도 함께 증가하면서 미국 경제의 뇌관으로 떠오르고 있다. 

13.전두환 전 대통령의 추징금 환수를 위해 서울 연희동 자택을 공매에 넘긴 것을 두고 전 씨 일가 측이 생존권 위협이라며 검찰과 설전을 벌였다.

14.브렉시트,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합의안이 또다시 의회에서 부결됐다. 영국은 이제 아무런 합의 절차없이 유럽연합과 갈라서는 노딜 브렉시트냐, 아니면 탈퇴 연기냐를 놓고 양자택일해야 상황에 놓였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