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3월13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13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북한이 이곳시간 어제새벽 1시부터 2시까지 함경남도 선덕일대에서 SA 지대공미사일 7발을 동해 공해상으로 발사했다. 이번 북한 훈련에는 김정은 국방위원장도 참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2.한국 군 당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한미연합훈련 키 리졸브에 대한 무력시위 성격으로 판단했다. 군 당국은 독수리 훈련도 실시될 예정인 만큼 북한 상황을 예의주시 하고 있다고 밝혔다.

5.UCLA 앤더슨 경제연구소가 캘리포니아 실업률이 오는 2017년까지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2017년 캘리포니아주 실업률은 전국 평균과 비슷한 5.1% 까지 내려갈 것이라는 관측이다.

6.연방이민당국은 H-1B 전문직 취업비자 신청서를 올해도 4월1일부터 닷새동안 접수해 마감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경쟁률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7.세금보고 시즌을 맞아 연방 국세청, IRS를 사칭하는 사기행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미 3,000명이 넘는 피해자가 발생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8.한국 검찰이 포스코 건설의 수백억 원대 비자금 조성과 횡령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 했다. 검찰은 포스코 계열사 전체로도 수사를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9.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5일 이후 1주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건강 이상설이 퍼지고 있다. 심지어 일부에서는 사망설까지 나도는 가운데 러시아 정부는 이를 강하게 부인했다.

10.어제 프로야구 LA다저스와 샌디에고 파드레스 시범경기에서 류현진 선수가 올시즌 첫 선발등판했다. 류현진 선수는 2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 등을 하나도 허용치 않는 완벽한 피칭을 했다.

11.류현진 선수는 직구와 슬라이더 등 여러 구질의 공을 섞어 던지며 부상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LA 타임스도 류현진 선수 몸 상태가 최상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