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2017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2017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왼쪽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 협의외 김원걸 간사, 이근옥 준비위원장, 정승덕 회장, 엄영미 부간사 )

정은주 아나운서 :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 협의회가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위한 기자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자세한 소식 권유은 기자가 전합니다.

 

권유은 기자 :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통일관을 심어주고 한국인으로서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안보 공감대를 확산시키려는 취지로 민주 평화통일 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 협의회에서 2017년 민주 평통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합니다.

 

참가 대상은 북가주에 거주하는 중, 고등학생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100명입니다.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는  팔로알토의 Mitchell park community 센터에서 5월 20일 토요일 10시에 열립니다.

 

일등에게는 총영사 특별상이 수여되고 한국에서 개최되는 도전 골든벨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금상 1명은 500불, 은상 1명은 300불, 동상 5명에게는 100불의 상금이 있으며 다수 참가자 학교는 단체상 100불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이근옥 준비위원장은 베이지역에 거주하는 중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만큼  쉬운 난이도의 문제를 중점적으로 선별해서 출제하고 패자 부활전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서 퀴즈대회를 보다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미주 전체에서 선발된 통일 골든벨 일등 수상자는 KBS  특집방송 ‘ 도전! 골든벨’에 미주 대표로 참가하게 되는데, 이 대회는 전세계에 방영될 예정이며, 최고 대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이 수여됩니다.

참가한 본선 대회 전원에게는 여비와 상장이 수여됩니다.

 

민주 평통 정승덕 회장 인터뷰

 

예상 문제는 평통 웹 사이트 에 개제된 문제들로 선정한 후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에 출제 됩니다.

참가 접수와 자세한 내용은 평통 웹사이트 www.sfnuac.org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미라디오 뉴스 권유은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