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2월9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2월9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전체 재적 의원 3백 명 가운데 234명이 압도적인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2.박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한 미국 정부의 공식 반응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미국 정부는 한국의 정치 상황과 무관하게 한미동맹은 변함없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하면서 향후 상황을 예의주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3.탄핵안 가결로 청와대 충격에 빠진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위원 간담회를 소집했습니다. 국민에게는 자신으로 인해 초래된 혼란에 대해 거듭 사과하고 국무위원에게는 국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캘리포니아가 트럼프 차기 행정부의 이민자 추방정책에 맞서 공립학교와 병원 등의 특정 공간을 ‘이민자 안전지역’(safe zone)으로 지정해 연방 당국의 이민법 집행을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케빈 드레온 주 상원의장은 7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이민자 안전지역 지정법안’(SB 54)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주 전역의 공립학교, 병원, 법원 등을 ‘이민자 안전지역’으로 지정해 연방 이민당국이 이 지역에서는 이민단속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5.우주의 주요 구성물질로 알려졌지만 아직 실체가 확인되지 않은 ‘암흑물질’의 증거가 발견된 것으로 보인다고 일본 산케이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미국 항공우주국, NASA와 유럽 입자연구소 등이 참가한 국제연구팀이 우주 최대의 수수께끼로 꼽히는 암흑물질의 증거를 발견한 것으로 보인다며, 사실로 확인되면 가장 유력한 노벨상 후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