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2월 12일 헤드라인 뉴스

12월 12일 헤드라인 뉴스

1.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날드가 항생제 쇠고기를 줄일 것을 선언했다고 AFP와 로이터 등 외신이 어제(11일) 보도했다.  맥도날드 본사는 주요 조달 시장에서 항생제 사용량을 파악하고 2020년말까지 이를 억제할 목표치를 설정하며 2022년부터 납품업자에게 개선 여부를 보고토록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맥도날드는 미국을 포함한 10개 조달 시장에서 쇠고기의 항생제 함유량을 계측할 방침이다. 이들 시장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공급망에서  85%의 비중을 차지한다.
이번 조치는 가축의 성장을 촉진하고 질병을 예방할 목적으로 항생제가 남용돼 이를 섭취하는 인간의 저항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가는데 따른 것이다.

2.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가 만나 격렬한 말싸움을 벌이며 대립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멕시코 장벽 예산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연방정부 폐쇄도 불사하겠다고 위협했다.

3.     미중 무역전쟁과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점차 확대되면서 연방준비제도가 이달 12월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를 동결할 수 있다는 전망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4.     연방 재무부가 이틀 전 단행한 북한 2인자 최룡해를 비롯한 고위직 3명에 대한 제재 조치는 미국과 한국의 대북정책 차이가 크게 다르다는 것을 확인해 준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5.     북한 김정은의 연내 서울 답방 무산은 김정은이 서울 답방이 가져올 상징성 보다는 현실을 택한 결과라는 진단이다. 또한 청와대가 답방 시기에 목을 매는 모습을 보이다 초래된 결과라는 지적도 나왔다.

6.     남북은 최근 철수 및 파괴 작업을 마친 DMZ 내 시범철수 GP에 대한 상호 현장검증 작업을 실시했다. 비무장지대에서 서로를 경계하던 감시초소 건물이 사라지고 오솔길이 새로 생겨났다.

7.  크리스마스 시장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아름다운 관광지 스트라스부르에서 총격 테러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12명이 부상했다. 경찰은 관련자 5명을 체포했으나 용의자는 총상을 입고 도주 중이다.

8.  캐나다에서 체포됐던 중국 화웨이의 멍완저우 부회장이 보석으로 풀려났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필요하다면 자신이 멍 부회장 체포 사안에 직접 개입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9.  전 세계 인구의 15%인 7억 5천만명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른 나라로 이민가기를 원하고 있으며, 가장 이민 가기를 희망하는 국가는 역시 미국이 1위이고, 한국은 공동 20위를 차지했다.

10.  미국 정부가 최대 5억명의 고객 정보 노출 가능성이 제기된 매리어트 호텔 해킹이 중국 해커들의 소행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NY타임스가 보도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