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2월 6일 헤드라인 뉴스

12월 6일 헤드라인 뉴스

PUP20181206022001848_P4

1.     故 조지 H.W. 부시 대통령이 ‘마지막 워싱턴 여행’을 마치고 자신의 고향인 텍사스주 휴스턴으로 돌아와 이 시간 추모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행사가 끝나면 자신의 기념관 부지에 안장된다.

2.     한국에서 미국이민을 신청하고 영주권을 기다리고 있는 한국인들이 2016년이래 3년 연속 5만명에 미달하면서 국가별 순위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발표됐다.

3.     한국 곳곳의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을 맞고 있다. 오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아 전국이 꽁꽁 얼어 붙을 전망이다.

4.     지난 6월 미북 정상회담 중에도 북한이 새 미사일 기지를 대규모로 건설하고 있었다고 CNN이 보도했다. 그러나 한국 군 당국은 “해당지역을 오래 전부터 감시하고 있다”며 미사일 증강 의혹에 선을 그었다.

5.  중국을 대표하는 기술기업으로 통신장비업체인 화웨이의 창립자 딸이자 후계자로 유력한 멍완저우 부회장 겸 CFO가 미국 정부의 요청으로 캐나다에서 체포됐다. 중국은 즉각 석방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6.  멍완저우 부회장의 체포가 알려지면서 시장은 미중 무역 협상의 악재가 부상한 것으로 해석했다. 세계 각국의 증시가 일제히 급락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뉴욕 증시도 하락세로 출발했다.

7.  프랑스를 강타한 ‘노란 조끼’ 시위가 이웃 나라인 벨기에, 네델란드를 비롯한 일부 유럽국가로 확산하면서 주변국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시위대가 정치 세력화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8.  고객 5억 명의 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알려진 세계 최대 호텔그룹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 대한 해킹 사건에 중국 정부가 관여했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9.  내년 1월 6일 한인 여배우 샌드라 오가 사회를 맡을 골든글로브 상 후보작이 오늘 아침 발표됐다.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영화 10편에 이름을 올린 이창동 감독의 ‘버닝’이 지명되지 않아 실망감을 주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