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1월3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1월3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PYH2014110300070034000_P2

1.바락 오바마 대통령에 대한 사실상의 중간 평가가 되고있는 11월 중간선거가 드디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언론들과 여론조사기관들은 공화당이 하원에 이어 상원까지 장악하는 여소야대 국면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2.민주, 공화 양당은 마지막 주말 유세에서 초경합 지역에 자금과 선거운동원들을 집중 시켰습니다. 공화당은 아이오와∙알래스카∙조지아 등에, 민주당은 아이오와∙콜로라도 등에 각각 승리하기 위해 온힘을 쏟았습니다.

3.지난 주말동안 한인후보들도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위해 막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전국에서 총 21명의 한인 후보들이 도전하고 있어 당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4.이번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의 압승이 예상되면서 공화당이 반대하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의 이민정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공화당이 주도 하게될 정국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이민행정명령을 통해 독단적으로 이민개혁에 나서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5.뉴욕에서 발생한 첫 이볼라 환자 상태가 호전 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완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6.전국 대도시들에서 40살이상 중장년층 1인가족을 중심으로 룸메이트 찾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높은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선호되고 있습니다.

7.한국 국과수가 故신해철씨 부검결과를 발표했습니다. 故신해철씨의 사망원인에 대해 복막염과 심낭염으로 인해서 합병된 패혈증으로 판단해 사실상 의료 과실임을 인정했습니다.

8.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한국의 차기 대통령선거에서 야당후보로 출마하는 것을 고려 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측근들이 반기문총장의 야권 대선후보 출마문제를 타진해왔다 고 밝혔습니다.

9.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을 장악한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이 결국 자체 총선을 치렀습니다. 우크라이나 중앙정부의 영향력이 더욱 약해질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11.LPGA 투어 푸방 LPGA 타이완 챔피언쉽에서 박인비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인비는 올해 3승을 기록하며 공동 다승 1위에 올랐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