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0월23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23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존 케리 국무장관이 독일 베를린에서 행한 공식기자회견에서 주한미군감축 가능성을 시사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존 케리 국무장관은 북한의 비핵화에 진전이 이뤄지기 시작하면 위협이 축소돼 주한미군 필요성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한국 정부는 존 케리 국무장관의 주한미군 감축 가능성 언급에 대해 감축계획이 없다며 적극 진화에 나섰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에 실질적인 비핵화를 촉구하기 위한 외교적인 수사로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3.어제 발생한 캐나다 오타와 국회의사당 총기난사사건은 캐나다의 이슬람국가, IS 공격 동참에 대한 보복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는 이번 사건을 테러리스트의 범행이라고 규정하고 비난했습니다.

4.이번 캐나다 총기난사사건이 유럽과 미국 등 서구권에 닥칠 이슬람국가, IS 공격의 시작일 수 있다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어 테러 공포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5.이곳시간 어제오후 4시쯤 20대남성이 백악관 담장을 넘어 진입하다 경호요원들에 의해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캐나다 총기난사사건과 관련이 있는지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6.연방정부가 이볼라 바이러스 추가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강도 높은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볼라가 창궐하는 서아프리카 3개국 출신 입국자들에게 매일 건강상태를 보고 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7.이볼라 창궐지역인 시에라리온과 라이베리아에서 감염됐다 완치된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는 12월 생존자 혈액에서 나온 항체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8.지난주 신규실업수당청구건수가 1주일 전보다 1만7천건 증가했습니다. 14년5개월 만에 최저치로, 노동시장 개선세가 뚜렸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10.북한이 주말에 예정된 대북전단 살포행사의 중단을 사실상 2차 고위급 접촉의 전제 조건으로 내걸었습니다. 한국 정부는 강제로 막을 수는 없다는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11.어제 열린 프로야구 월드시리즈 2차전 경기에서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7대2로 이겼습니다. 캔사스시티와 샌프란시스코는 각각 1승씩 올렸고 월드시리즈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