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0월14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14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미국의 대형 항공사인 델타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7의 기내 발화 사건을 계기로 비행기 안에 진화용 가방을 두기로 했다.

2.음담패설 녹음파일 폭로와 성추문 후폭풍으로 위기에 직면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가 선거조작 가능성을 잇달아 제기하고 나섰다. 트럼프는 투표 전산 시스템 조작을 연거푸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역대 대통령선거에서 주요 후보가 미국 선거 제도에 통째로 의문을 제기한 전무후무한 일이라면서 전문가들은 위험성을 경고했다.

3.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이 주요 경합 지역에서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에 우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NBC뉴스, 여론조사기관 마리스트가 지난 10일부터 12일 노스캐롤라이나 주 유권자 7백여 명을 상대로 진행한 공동 여론조사 결과, 힐러리가 45%의 지지율로, 41%의 트럼프를 4%포인트 앞섰습니다.

4.세계 최장 재위 기록을 가진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 서거 소식에 전 세계 지도자들의 애도 성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 국민을 대표해 애도의 뜻을 전한다”면서 “태국 국민에 대한 깊은 애정과 자비심은 물론 품위와 온화함도 기억한다”고 밝혔습니다.

5.한중일 시민 단체 등이 지난 5월 일본군 위안부 자료의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신청했는데요, 일본 정부가 이를 저지하기 위해 유네스코 분담금을 아직 내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미국 정부에서 북한 김정은이 핵 공격을 하면 바로 죽을 것이라는 강력한 경고가 나왔습니다. 북한의 잇따른 핵과 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대북 선제 타격론이 거론되는 가운데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됩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