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 한인이 포함된 대규모 온라인 사기 도박조직이 체포됐다. 전국 단위로 활동해온 갱 단원들로 서부는 물론 동부 지역에서도 불법 스포츠 도박판을 키워왔다.
2. 캘리포니아주가 교통위반 범칙금에 대한 사면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지만 일부 채무 회수 업체들이 제대로 알리지 않고 거짓정보로 독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캘리포니아주 학생들의 수학과 읽기 실력이 수년간 정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4학년 과 8학년 학생들의 수학과 읽기 점수가 전국 평균보다 10점 이상 낮았다.
4. 어제열린 공화당 대선경선 주자들의 3차토론에서는 선두주자들이 몸을 사리며 뚜렷 한 후보감을 가려내지 못했다는 평가다. 혼전이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5. 공화당 폴 라이언 하원의원이 새로운 연방하원의장으로 내정됐다. 오늘 열리는 연방 하원 전체회의에서 의장으로 공식선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6. 연방준비제도가 어제, 기준금리를 또다시 동결시켰지만 오는 12월에 인상할 가능성 을 시사했다.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해 시장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7.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대표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 관련, 사회적논의기구 구성을 전격 제안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정치적 노림수에 불과하다며 즉각 거부했다.
8. 중국이 35년동안 유지해온 산아제한정책인 한자녀정책을 폐기하고 자녀 2명을 허용 하기로 했다. 심각한 저출산과 이로인한 경제침체라는 악순환 때문이다.
9. 어제열린 월드시리즈 2차전 경기에서 캔자스시티 로열즈가 뉴욕 메츠를 7:1로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캔자스시티는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이제 2승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