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8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 마이크로칩이 내장된 카드 사용이 도입되면서 크레딧카드와 데빗카드가 새로 발급되 고 있다. 이런 분위기속에 신규카드 발급을 노린 이메일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2 ATM이용 또는 컴퓨터 온라인결제시 남아있는 개인정보를 이용한 카드도용 범죄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거래내역을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3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가공육의 발암 가능성을 경고한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유사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4 .영주권 취득 마지막 단계에 계류돼 있는 취업이민 신청자수가 12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절반 이상이 인도와 중국계 신청자들이다.
5. 벤 카슨이 도널드 트럼프를 제치고 여론조사 1위로 올라서며 공화당 대선경선 판도가 혼전으로 치닫고 있다. 오늘 열리는 공화당 3차TV토론에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6. 박근혜 대통령과 일본 아베 신조 총리의 첫 정상회담이 다음 달 2일 서울에서 열린다. 하지만 형식적 만남에 그칠 것으로 보여 기대할 것이 없다는 전망이다.
7.국이 남중국해의 중국 인공섬 해역에 계속 군함을 보낼 것이라고 밝히면서 긴강감 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중국은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을 거론했다.
8.어제 열린 월드시리즈1차전 경기에서 캔사스시티 로열즈가 먼저 1승을 올렸다. 캔 자스 시티는 연장 14회말 무사만루에서 끝내기 희생플라이로 뉴욕 메츠에 5대4로 극적 역전승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