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0일 월요일 헤드라인
1. 미국에서 이볼라 환자와 접촉했거나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 약 300여명 정도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가운데 첫 환자로 이미 숨진 에릭 던컨과 관련된 48명은 감염됐을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 격리에서 해제됐습니다.
2.텍사스 건강장로병원이 첫 이볼라 사망자인 에릭 던컨에 대한 오진에 대해 지역신문에 공개서한 형식의 기고문을 통해서 주민들에게 사과했습니다.
3.CA주를 포함한 일부 다른 주들이 이볼라 바이러스 감염자 치료 과정에서 배출되는 환자 폐기물, 의료 폐기물 처리를 놓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4.한국정부가 이볼라 피해지역에 다음달 초 보건인력 지원문제와 관련한 선발대를 파견키로 했습니다. 파견지역은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5.지난 2012년 필리핀에서 서울을 경유해 라스베가스로 가던 80대 승객 사망 사건과 관련해 유가족이 대한항공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대한 항공측의 부주의로 방치됐다가 숨졌다는 것이 유가족 측의 주장입니다.
6.다음달 4일 중간선거를 앞두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선거자금인 다크머니가 쏟아지며 금권선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선거관리당국의 대처가 미흡하다는 지적 입니다.
7.다음달 4일 중간선거를 위한 유권자등록이 오늘로 마감됩니다. 웹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유권자등록도 가능합니다.
8.연방정부가 한 해에 500만개의 워크퍼밋 카드를 추가 발급할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획기적인 이민행정명령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9.북한이 지난 주말 군사분계선인근에서 벌어진 남북간 총격전에 항의하는 전화통지문을 보냈습니다. 북한은 남측이 도발하면 보복을 계속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10.홍콩 도심점거 시위사태를 논의하기 위한 정부와 학생 대표간의 대화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부와 시위대간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1.LPGA 투어 아시안대회 가운데 하나인 하나 외환 챔피언십에서 한국의 백규정이 우승 을 차지했습니다. 19살의 백규정은 미국의 브리트니 린시컴, 한국 전인지 등과 3자 동률로 연장접전끝에 감격적인 LPGA 첫 정상에 오르며 10대돌풍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