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0월13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13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PYH2014101313130001300_P2

1.텍사스주에서 두 번째 이볼라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첫 국내 전염으로 이볼라 불안과 공포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2.정의화 한국국회의장이 지난 11일 열린 남가주 LA 동포간담회에서 동포청 설립과 복수국적 적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박근혜 대통령이 북한과 대화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북한의 선행 조치없이 5·24 해제 없다던 기존 입장의 변화로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4.최윤희 한국합참의장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김정은의 통치에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경찰의 연 이은 흑인 청소년 사살에 항의하는 시위가 어제 밤 세인트 루이스에서 나흘 째 계속되면서 1천여명의 군중이 참석해 오늘 새벽까지 이어졌습니다. 시위대는 살인 경찰관들을 기소해 유죄판결을 내리고 구속하라고 외쳤습니다.

6.프랑스 툴루즈 대학의 장 티롤 교수가 올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금년 61살의 티롤 교수는 소수의 대기업이 산업 전반을 지배하는 경제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규제하기 위한 방안을 제기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스웨덴의 왕립 학술원 노벨위원회가 오늘 밝혔습니다.

7.네이처지에 발표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보스턴의 매서추세츠 제너럴 하스피틀 연구진은 한인 학자 김두연씨의 제안에 따라 젤 속에 인간 두뇌 세포를 배양함으로써 인간 두뇌와 같은 네트웍을 형성한 뒤 알츠하이머 유발 유전자를 주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8.홍콩의 민주화시위가 도심점거 16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시위 반대세력이 바리케이드 강제철거에 나서면서 시위대와 정면 충돌했습니다.

9.PGA투어 시즌개막전 프라이스닷컴 오픈에서 배상문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배상문은 이로써 자신의PGA 2번째 우승을 기록하며 첫 메이저대회 매스터즈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10.어제 열린 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챔피언쉽 시리즈 2차전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날스 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5대4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시리즌 전적 1승 1패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