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월8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월8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캘리포니아주의 홍역 환자가 늘어나며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지금까지 9명이 홍역에 감염됐는데 모두 지난달 중순 디즈니랜드를 방문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어제 주택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발표 했습니다. 3.5% 다운페이로 집을 구입하는 바이어에 대한 모기지 보험료를 낮춰 줌으로써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 및 젊은 층 주택구입자의 부담을 덜어 준다는 내용입니다.

3.어제 프랑스 파리 테러사건 용의자 3명중 1명이 자수했다. 친형제로 드러난 나머지 2명은 무장상태로 북부지역에서 도주 중이다.

4.경찰은 용의자들을 도운 혐의를 받고있는 연루자 7명도 체포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프랑스 전역에서는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5.프랑스 파리 외곽에서도 이곳시간 어제밤 또다시 테러사건이 발생해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어제 발생한 테러와 연관이 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6.프랑스 파리 테러사건으로 SF 를 비롯한 미국 주요 도시들도 긴장감이 높아졌다. 경찰력을 늘리는 등 경계가 강화됐다.

7.연방정부 정보 최고 책임자들이 동시에 나서 소니 영화사에 대한 해킹이 북한소행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북한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도 분명히 했다.

8.한국 검찰이 종북 콘서트로 논란이된 남가주 한인 신은미씨에 대해 기소유예 조치와 함께 강제출국을 법무부에 요청했다. 황선씨에 대해서는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 동조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9.한국 국회 정무위원회가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공직자들의 부정청탁과 금품 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가결해 전체회의로 넘겼다.

10.항생제가 듣지 않는 수퍼 박테리아를 박멸하는 수퍼 항생제가 개발됐습니다. 테익스박틴이라는 이름의 수퍼 항생제는 기존 항생제에 내성을 가진 폐결핵균과 피부병 균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