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월22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월22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미국 민주당의 버니 샌더스(버몬트) 상원의원과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 레이스의 첫 관문, ‘아이오와 주’에서 여론조사 선두를 각각 달리고 있는 것으로 22일(현지시간) 파악됐다.

2.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응해 강력하고 포괄적인 제재를 강조해온 박근혜 대통령이 북핵 6자회담 무용론을 처음으로 제기했습니다. 북한을 제외한 5자 회담을 시도하는 등 다양하고 창의적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사우디아라비아와 이집트 등 중동 세 나라를 순방 중인 중국 시진핑 주석이 중동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른바 신실크로드 구상의 경유지인 중동의 환심을 사기 위해 아낌없이 돈을 푸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의 중재자 역할까지 자임하고 나섰습니다.

4.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올해 국정 운영방침을 밝히는 시정연설에서 한국을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이웃 나라’로 언급했습니다. 지난해보다 한국에 대한 평가가 다소 긍정적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미흡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5.북한은 22일 ‘반공화국 적대행위’를 한 혐의로 미국인을 적발해 체포했다고 밝혔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해당 기관의 통보에 의하면 (체포한 인물은) 미국 버지니아종합대학 학생 왐 비어 오토 프레데리크”라고 보도했다.

Comments are disabled